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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01 이용약관

    • 국내 여행업을 영위하는 여행업자(이하 갑이라 한다)와 국내여행을 하고자 하는 여행자 (이하 을이라 한다)는 국내여행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여행목적
      이 약관은 시티투어와 여행자가 체결한 국내여행계약의 세부이행 및 준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여행업자와 여행자의무
      1. 여행업자는 여행자에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여행알선 및 안내·운송·숙박 등 여행계획의 수립 및 실행과정에서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
      2. 여행자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하여 여행자간 화합도모 및 여행업자의 여행질서 유지에 적극 협조.

      제3조 여행의 종류및 정의-생략

      제4조 계약의 구성
      1. 여행계약서와 여행약관·여행일정표(또는 여행 설명서)
      2. 여행일정표에는 여행일자별 여행지와 관광내용·교통수단·숙박장소·식사 등 여행실시일정 및 여행사 제공 서비스 내용과 여행자 유의사항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제5조 특약
      여행업자와 여행자는 관계법규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서면으로 특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표준약관과 다름을 여행업자는 여행자에게 설명하여야 합니다.

      제6조 계약서 및 약관 등 교부
      여행업자는 여행자와 여행계약을 체결한 경우 계약서와 여행약관, 여행일정표를 각 1부씩 여행자에게 교부하여야 합니다.

      제7조 계약서 및 약관 등 교부 간주-생략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여행업자가 여행자에게 여행계약서와 여행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가 교부된 것으로 간주한다.
      1. 여행자가 인터넷 등 전자정보망으로 제공된 여행계약서, 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의 내용에 동의하고 여행계약의 체결을 신청한데 대해 여행업자가 전자정보망 내지 기계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여행자에게 승낙의 의사를 통지한 경우
      2. 여행업자가 팩시밀리 등 기계적 장치를 이용하여 제공한 여행계약서, 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의 내용에 대하여 여행자가 동의하고 여행계약의 체결을 신청하는 서면을 송부한데 대해 여행업자가 전자정보망 내지 기계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여행자에게 의사를 통지한 경우

      제8조 여행업자의 책임
      1. 여행업자는 여행 출발시부터 도착시까지 여행업자 본인 또는 그 고용인, 현지여행업자 또는 그 고용인 등(이하 '사용인'이라 함)이 제2조 제1항에서 규정한 여행업자 임무와 관련하여 여행자에게 고의 또는 과실로 손해를 가한 경우 책임을 집니다.
      2. 여행업자는 항공기, 기차, 선박 등 교통기관의 연발착 또는 교통체증 등으로 인하여 여행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여행업자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여행업자는 자기나 그 사용인이 여행자의 수화물 수령·인도·보관 등에 관하여 주의를 해태하지 아니하였음을 증명하지 아니 하는 한 여행자의 수화물 멸실, 훼손 또는 연착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9조 최저행사인원 및 미충족시 계약해제
      1. 여행업자는 최저행사인원이 충족되지 아니하여 여행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당일여행의 경우 여행출발 24시간 이전까지, 1박2일 이상인 경우에는 여행출발 48시간 이전까지 여행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2. 여행업자가 여행참가자 수의 미달로 전항의 기일내 통지를 하지 아니하고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이미 지급받은 계약금 환급 외에 계약금 100% 상당액을 여행자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0조 계약체결 거절
      여행업자는 여행자에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여행자와의 계약체결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여행자에게 폐를 끼치거나 여행의 원활한 실시에 지장이 있다고 인정될 때
      2. 질병 기타 사유로 여행이 어렵다고 인정될 때
      3. 계약서에 명시한 최대행사인원이 초과되었을 때

      제11조 여행요금
      기본요금에는 다음 각 호가 포함됩니다. 단, 희망여행은 당사자간 합의에 따릅니다.
      1. 항공기, 선박, 철도 등 이용운송기관의 운임(보통운임기준)
      2. 공항, 역, 부두와 호텔사이 등 송영버스요금
      3. 숙박요금 및 식사요금
      4. 안내자경비
      5. 여행 중 필요한 각종 세금
      6. 국내 공항·항만 이용료
      7. 일정표내 관광지 입장료
      기타 개별계약에 따른 비용 여행자는 계약 체결시 계약금(여행요금중 10%이하의 금액)을 여행업자에게 지급하여야 하며, 계약금은 여행요금 또는 손해배상액의 전부 또는 일부로 취급합니다.
      여행자는 제1항의 여행요금 중 계약금을 제외한 잔금을 여행출발 전일까지 여행업자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여행자는 제1항의 여행요금을 여행업자가 지정한 방법(지로구좌, 무통장 입금 등)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희망여행요금에 여행자 보험료가 포함되는 경우 여행업자는 보험회사명, 보상내용 등을 여행자에게 설명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여행조건의 변경 등 요금정산
      제1조 내지 제11조의 여행조건은 다음 각 호의 1의 경우에 한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2.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제1항의 여행조건 변경으로 인하여 제11조제1항의 여행요금에 증감이 생기는 경우에는 여행출발 전 변경 분은 여행출발 이전에, 여행 중 변경 분은 여행종료 후 10일 이내에 각각 정산(환급)하여야 합니다.
      제1항의 규정에 의하지 아니하고 여행조건이 변경되거나 제13조 또는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의 해제·해지로 인하여 손해배상액이 발생한 경우에는 여행출발 전 발생 분은 여행출발이전에, 여행 중 발생 분은 여행 종료 후 10일 이내에 각각 정산(환급)하여야 합니다.
      여행자는 여행출발후 자기의 사정으로 숙박, 식사, 관광 등 여행요금에 포함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여행업자에게 그에 상응하는 요금의 환급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단, 여행이 중도에 종료된 경우에는 제14조에 준하여 처리합니다.

      제13조 여행출발전
      계약해제 여행업자 또는 여행자는 여행출발전 이 여행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액은 '소비자피해보상규정'(재정경제부고시)에 따라 배상합니다. 여행업자 또는 여행자는 여행출발 전에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상대방에게 제1항의 손해배상액을 지급하지 아니하고 이 여행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여행업자가 해제할 수 있는 경우
      1. 제12조제1항제1호 및 제2호사유의 경우.
      2. 여행자가 다른 여행자에게 폐를 끼치거나 여행의 원활한 실시에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인정될 때.
      3. 질병 등 여행자의 신체에 이상이 발생하여 여행에의 참가가 불가능한 경우. 여행자가 계약서에 기재된 기일까지 여행요금을 지급하지 아니하는 경우

      여행자가 해제할 수 있는 경우
      1. 제12조제1항제1호 및 제2호사유의 경우.
      2. 여행자의 3촌이내 친족이 사망한 경우.
      3. 질병 등 여행자의 신체에 이상이 발생하여 여행에의 참가가 불가능한 경우.
      4.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이 신체이상으로 3일이상 병원(의원)에 입원하여 여행 출발시까지 퇴원이 곤란한 경우 그 배우자 또는 보호자 1인.
      5. 여행업자의 귀책사유로 계약서에 기재된 여행일정대로의 여행실시가 불가능해진 경우

      제14조 여행출발후 계약해제
      1. 여행업자 또는 여행자는 여행출발 후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로 인하여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이 해지된 경우 여행업자는 여행자가 귀가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협조하여야 하며, 이에 필요한 비용으로서 여행업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것은 여행자가 부담합니다.

      제15조 여행의 시작과 종료
      여행의 시작은 출발하는 시점부터 시작하며 여행일정이 종료하여 최종목적지에 도착함과 동시에 종료합니다. 다만, 계약 및 일정을 변경할 때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6조 설명의 의무
      여행업자는 이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중요한 내용 및 그 변경사항을 여행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야 합니다.

      제17조 보험가입 등
      여행업자는 여행과 관련하여 여행자에게 손해가 발생 한 경우 여행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하기 위한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 영업 보증금을 예치하여야 합니다.

      제18조 환불규정
      제 1항 버스여행 환불규정

      [환불규정]
      1. 출발 3일전 취소시 전체 여행경비의 100% 환불
      2. 출발 2일전 취소시 전체 여행경비의 70% 환불
      3. 출발 1일전 취소시 전체 여행경비의 50% 환불
      4. 당일 취소시 환불불가

      제 2항 기차여행 환불규정

      [취소및 환불규정]

      <<예약취소>>
      예약하신 상품의 예약취소와 변경은 근무시간에 전화로만 가능합니다.
      평일 : 오전 9:00 ~ 오후 18:00
      토요일: 9:00 ~15:30 /일요일, 공휴일 휴무
      ***근무시간 이외에는 여행의 취소,변경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환불규정>>

      당 상품은 국내여행 특별약관에 적용됩니다.
      1. 출발 4일전 취소시 전체 여행경비의 100% 환불
      2. 출발 3일전 취소시 전체 여행경비의 70% 환불
      3. 출발 2일전 취소시 전체 여행경비의 50% 환불
      4. 출발 1일전 또는 당일 취소시 환불불가

      제 3항 섬여행 환불규정
      [출발여부 및 환불규정사항]
      - 모객부족시 출발일 2일전까지 출발여부를 통보해드립니다.
      1. 출발 4일전 취소시 전체 여행경비의 100% 환불
      2. 출발 3일전 취소시 전체 여행경비의 90% 환불
      3. 출발 2일전 취소시 전체 여행경비의 70% 환불
      4. 출발 1일전 취소시 전체 여행경비의 50% 환불
      5. 당일 취소시 환불불가
      6. 여행변경도 취소와 동일합니다.
      - 2일전까지 모객이 되지않아 취소시에는 쌍방 원칙에 따라 배상의 책임을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근무시간 안내]
      - 예약하신 상품의 예약취소와 변경은 근무시간에 전화로만 가능합니다.
      근무시간 이외에는 여행의 취소,변경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평 일 : 9:00 ~ 18:00
      토요일 : 9:00 ~ 15:30
      일,공휴일 : 휴 무
  • 위 이용약관에 동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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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 여러분께서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이를 위해 회사에서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Firewall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가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통신비밀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가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들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차.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타. 회사가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02-1336, PC통신 go eprivacy),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www.privacymark.or.kr,02-580-0533),경찰청(www.police.go.kr)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 어린이 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현행법상 만14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온라인으로 타인에게 개인정보를 보내기 전에 반드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회사가의 서비스는 만18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만 14세 미만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타. 회사가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회사가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가컴에서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아.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항에서 명시한 것과 같이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회사가컴은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 소속 및 직위 : 정재훈팀장
      • 대표 성명 : 김석만
      • 전화번호 : 051) 468-1114
      • 팩스번호 : 051) 468-1149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위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목적에 동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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